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_식이요법, 운동

다이어트 메뉴 의외로 먹어도 괜찮은 음식 5가지

by 벌꾸리 2023. 3. 21.
728x90

다이어트는 정말 힘들다. 특히 먹고 싶은 음식을 먹지 못하고 참아야 하는 현실은 가혹하다. 다이어트라고 해서 매일 닭고아야(닭고기, 고구마, 아보카도, 야채)만 먹을 것인가? 세상에 맛있는 음식은 많다. 다이어트 중 친구와의 약속이나 외식 일정에서 맛있는 음식을 똑똑하게 골라서 먹어보자. 

 

다이어트 메뉴 의외로 먹어도 괜찮은 음식 5가지

 

1. 파스타

파스타

파스타 면은 100g당 열량은 325kcal이다. 면은 탄수화물 위주이지만 다양한 재료를 곁들이면 영양 밸런시가 맞는 음식이 된다. 파스타 면의 주재료 듀럼밀은 보통 우리가 알고 있는 밀과는 다르게 우리 몸에서 천천히 분해되고 느리게 흡수되므로 칼로리가 완전히 연소하기 쉽고 체내에 여분의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막는다. 파스타를 이탈리아에서 '슬로 푸드'로 부르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파스타 칼로리가 많이 신경쓰인다면 미트소스, 라구소스, 크림소스가 들어간 파스타 메뉴보다는 오일 파스타를 선택하고, 차선책으로 미트, 라구, 크림소스가 먹고 싶다면 면을 두부면으로 선택하면 단백질 섭취도 늘리고 칼로리도 낮출 수 있다.

 

2.  (구운)치킨

구운치킨  굽네 오리지널

기름에 튀기지 않고 양념 없이 오븐이나 숯불에 구운 치킨은 다이어트할 때 먹어도 좋은 메뉴이다. 

물론 후라이트 치킨이나 양념치킨은 식물성기름에 튀긴 튀김옷(당질)과 양념(당질) 때문에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해로운 음식이다. (그러나 안 먹고살 수는 없을 것 같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만한 구운 치킨은

 - 굽네치킨: 이름 그대로 굽네 오리지널 시리즈가 튀기지 않고 구운! 치킨이다. (시즈닝 양념 되어 있음.)

- 오븐에 빠진 닭: 오리지널 로스트(시즈닝 양념 없음.)

- 지코바: 소금구이(시즈닝 양념 없음.)

- 치킨 마니아: 웰빙오븐구이(시즈닝 양념 있음.)

**  브랜드가 아니더라도 동네에 한두 군데씩 있는 전기구이통닭 등을 추천한다!

** 구운 치킨을 먹으면서 맥주나, 콜라 사이다를 마시면 구운 치킨 먹는 의미는 사라진다. 탄산수를 마셔주자.

 

3. 햄버거

휠렛버거

햄버거는 완전식품인가? 탄수화물, 단백질, 야채가 모두 있다는 사실!!

하지만, 소스와 튀긴 패티 등이 자주 먹을 수 없다는 것을 말해준다. 하지만 햄버거를 먹어야 한다면, 

감자튀김과 액상과당덩어리인 콜라, 사이다를 빼고 햄버거를 잘 골라먹도록 하자. 

* 유명 운동 유튜버 피지컬갤러리님이 햄버거의 영양 성분표를 보고 햄버거 순위를 매겨 주셨다**

- S급 휠렛버거, 딥치즈 버거, 화이트 갈릭버거

- A급 상하이 스파이스 치킨버거, 징거버거,

- B급 더블 쿼터 파운드 치즈버거, TREX버거, 타워버거

 

4. 샤부샤부

샤브샤브

샤부샤부는 많은 양의 야채를 익혀서 섭취하며, 취향에 따라 고기와 해산물을 추가해서 먹을 수 있기 때문에 다른 외식 음식보다 다이어트에 유리하다. 

하지만, 샤브샤브 전문점에서는 야채와 고기를 먹은 후 칼국수와, 죽을 준다!! 이것을 최대한 줄여서 맛만 본다는 생각으로 한 젓가락, 한 숟가락만 먹는다. 또한 사리로 제공되는 떡이나 어묵들을 최대한 줄여서 섭취해야 한다. 

 

5. 고기류

다이어트할 때 충분한 단백질을 섭취해야 한다는 것은 이제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사실이다.  우리 몸은 단백질도 필요하지만, 단백질을 합성하는데 필요한 필수 아미노산이 있어야 한다. 야채류에는 필수 아미노산이 없으며 이것은 고기를 섭취해야 우리 몸에 필요한 필수 아미노산이 충족될 수 있다. 고기는 양념하거나 튀기는 대신 수육이나 기름없이 구워먹는 것이 좋다. 

- 다이어트 할 때 좋은 고기

1. 닭고기, 오리고기 (좋은 부위 순: 가슴 - 다리- 날개 - 넓적다리)

2. 양고기, 돼지고기 (좋은 부위 순: 등심, 갈매기살 - 항정살 - 삼겹살)

3. 소고기(안심, 목심 - 토시살, 아래등심, 채끝, 안창살, 윗등심, 꽃등심 - 갈빗살, 살치살, 차돌박이)

 

힘든 다이어트 지만 현명하게 골라 먹으며 맛있고 즐겁게 다이어트 생활을 해 나갔으면 좋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