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_잘 먹고 잘 살기

전주 카페 커피 로드뷰 추천, 에스프레소 커피의 효능

by 벌꾸리 2023. 4. 27.
728x90

우리나라는 '신흥 커피 대국'으로 꼽힐 만큼, 커피가 한국인의 일상 속 '필수템'이 되었습니다. 커피를 찾는 사람이 늘어나면서 진하고 써서 못 마셨던 '에스프레소'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전주 지역에서 생겨서 계속해서 매장이 늘어나고 있는 전주 카페 '커피로드뷰'와 에스프레소 커피에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커피로드뷰
커피로드뷰 전주혁신점

  카페 로드뷰는 2022년도 6월부터 가맹을 시작하여 현재 전주 신시가지점, 송천점, 혁신점, 서신점, 삼천점, 김제검산점, 삼봉지구점, 익산 어양점, 아중점, 객사점 10개의 매장이 오픈되어 있습니다.

혁신점: 출판로 46-5, 106호 107호
신시가지점: 홍산남로 52, 1층
서신점: 백제대로 433, 1층
삼천점: 용리로 46, 1층
송천점: 사근1길 20
전주객사점: 전주객사4길 24-29
아중점: 아중로 155 1층
삼봉지점: 삼례읍 수계리 1235-4
김제검산점: 검산택지4길 11
익산 어양점: 익산시 동서로45길 31

 

 카페 로드뷰는  '도심 속 유럽'이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유럽형 인테리어로 매장 안에도 커피를 마실 수 있는 테이블이 있지만, 바깥쪽에도 이국적인 테이블과 의자를 배치하여, 유럽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카페의 느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로드뷰는 친환경 기업의 정신으로, 카페에서 버려지는 수 많은 플라스틱과 쓰레기들을 생분해되는 제품과 종이, 나무 제품으로 바꾸어 지구가 건강하도록 지속가능한 커피브랜드를 이어나가려고 노력한다고 합니다.

  에스프레소바이지만, 에스프레소 메뉴만 있는 것이 아니고 카페에서 기본적으로 판매가 되는 아메리카노부터 라테류의 여러 가지 커피 메뉴가 준비되어 있고, 에이드나 과일라테 등의 메뉴도 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음료뿐만 아니라 크로와상을 비롯해 크로와상 샌드위치, 스콘, 케이크 등 여러 가지 베이커리 종류도 마련되어 있어 커피와 함께 디저트를 즐기는 시간을 갖기에 좋았습니다.

 

1. 에스프레소의 의미

  에스프레소는 '빠르다'는 의미입니다. 에스프레소는 신속하고 강한 압력으로 추출한 소량의 커피입니다. 이탈리어 커피 협회에 따르면 에스프레소는 7g의 커피를 9기압 압력으로 30초 동안 추출해서 30ml 내외의 추출물을 설탕과 함께 데미세타 잔(용량이 60~70ml로 작은 잔)에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 에스프레소가 아메리타노, 카페라테, 카푸치노의 베이스가 되어 물이나 우유, 스팀 우유등을 섞어 각기 다른 커피를 만들어 냅니다.

 

2. 에스프레소 커피의 종류

- 스탠더드 에스프레소: 설탕을 듬뿍 넣어 마신 후 바닥에 남아 있는 커피와 설탕을 캐러멜처럼 떠먹는 커피입니다.

- 에스프레소 룽고: 1샷 분량의 원두를 긴 추출시간으로 35~50ml까지 추출하는 커피입니다.

- 에스프레소 리스트레토: 정량보다 적게 추출(15~20ml)해서 진하고 강한 맛이 특징인 커피입니다.

- 에스프레소 도피오: '더블'이라는 뜻의 도피오는 큰 잔에 2샷을 넣어 40~60ml가 제공되는 커피입니다.

 

3. 에스프레소의 효능

 - 노화 방지 및 우울증 완화 효과가 있습니다.

 에스프레소는 폴리페놀(우리 몸에 있는 활성산소를 해가 없는 물질로 바꿔주는 항산화물질 중 하나) 물질들을 함유하고 있어 항산화 작용은 물론 노화 방지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에스프레소의 항우울 성분이 신체의 염증 수준을 낮춰 우울증을 완화합니다.

- 당뇨병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폴리페놀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클로로겐산은 인슐린 저항성을 낮춰줘 당뇨병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영향학 리뷰'지에 따르면 커피를 하루에 한 잔 마실 때마다 제2형 당뇨병 발생 위험이 6% 감소한다고 합니다.

- 신체 대사를 활성화 합니다.

커피에 있는 카페인은 간과 신장기능을 활발하게 해 줘 신체 대사를 활성해 줍니다. 이로 인해, 몸속에 쌓은 독소 해소는 물론 숙취 해소에도 효과적입니다. 

 

4. 에스프레소 섭취 시 주의할 점

- 아침 공복 섭취는 피해야 합니다.

카페인은 위산을 촉진합니다. 위가 비어있는 상태에서 위산이 나오면 위염이나 역류성 식도염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아침 공복에는 섭취를 피해야 합니다.

- 위장이 좋지 않거나 커피를 마시면 속 쓰림이 심하거나 잠을 못 이룬다면 커피를 마시지 않아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