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필리핀 어학 연수

필리핀 SMEAG 딸락 어학원 추천 가족연수 5주차 리얼 후기(시작 편)

by 벌꾸리 2024. 6. 12.
728x90

  어느 덧 필리핀에 온지 9주가 지났다. 처음 12주를 계획하고 왔던 A어학원에서 필리핀 어학연수를 처참히 실패할 뻔! 했지만, 첫 4주를 그곳에서 보낸 후 나머지 8주를 환불 받고 SMEAG 딸락 캠퍼스로 옮기게 되었다. 이후 온전히 5주를 이곳 딸락 스메그에서 보낸 후 가족연수자로서 후기를 쓴다. 

 

스메그 딸락 캠퍼스 정문 멋진 나무

 

1) 스메그 딸락 캠퍼스의 첫 인상 - 깔끔 그 자체!

 

  A어학원에서 4주를 보내고 나서 이곳 스메그 딸락에 왔을 때 첫 느낌은, 뭐야! 이곳이 필리핀이라고...(?) 

작은 소규모 A어학원에서 어학원 계의 삼성이라고 불리우는 대규모 어학원인 스메그 딸락 캠퍼스에 오니, 생활면에서 많이 달랐다. 아니 내가 느끼기에는 다른 세상 같았다.  

  주말 저녁 늦게 도착했음에도 불구하고 부원장님과 시큐리티들, 많은 인원들이 마중을 나와서 환영해 주었고 클리닉의 간호사 선생님까지도 인사를 해주며 이 곳의 생활이 즐거웠으면 좋겠다는 덕담을 해주었다. 이 곳에서 지내고 있던 초등학생(국제학교) 친구가 학교 캠퍼스를 소개해주어서 간단하게 둘러보았는데 학교가 정말 깔끔하고 꾸준히 관리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렇게 관심을 가지고 인사를 해주는 것, 교정이 깨끗하게 관리되는 것들이 당연하지 않다는 것은 A학원을 통해 알고 있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더욱 호감이 갈 수 밖에 없었다. 

 

  어학원을 선택할 때 소규모 / 대규모가 선택의 기준 중의 하나가 될 수 있을 것 같다. 물론 무조건 대규모 학원이 좋다는 것이 아니라 어학연수자가 추구하는 분위기를 잘 따져봐야할 것 같다.

'어학원이 다 비슷하겠지. 적응하기 나름이겠지.' 가볍게 생각하고 떠난다면 조금 힘든 생활을 하게 될 것이다.

   A학원에서 모든 것이 주먹구구(?) 식으로 돌아가는 느낌이었다면, 이곳은 부원장님을 비롯해서 많은 인원의 시큐리티와 꾸야 아떼들이 적극적으로 생활을 위해 힘써주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가끔은 과한 친절과 허리 숙여 인사하는 모습에 미안할 정도이다!)

 

2) 영어 학습자의 단계에 따른 즐거운 수업 - 스메그 딸락에서는 가능하다!

 

  필리핀 어학원의 가장 큰 장점은 학습자 수준에 맞는 1:1 수업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그래서 영어 학습자의 단계에 크게 구애를 받지 않지만, 학습자마다 많은 수준으로 차이가 있고 성향이 다르기 때문에 어떤 것을 배우고 보완할 수 있을까 생각하며 어학원을 고르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스메그에 와서 레벨테스트 후  첫째(초4)는 2. Movers 단계 둘째(초2)는 1. Starters 단계로 즐겁게 수업을 하고 있다. 한국에서 따로 학원을 다니거나 학습을 하지 않았어서 상대적으로 다른 친구들보다 낮은 단계이다. A어학원에서도 '그 동안 뭐 하셨냐?'는 이야기를 들었다. 나도 좀 늦은 건 알지만 조급해 하지 않으려고 한다. 

 

  학사에 대해서는 모든 어학원을 가본 것이 아니라 비교가 어렵지만, 학원 자체의 분위기가 있으므로 초등학생들과 영어를 언어로 즐겁게 배우고 싶은 학습자에게는 SMAEG 스메그 딸락캠퍼스를 추천한다. 스메그 딸락은 어학원 일과중 2시간씩 수영, 골프, 복싱, 농구 등 엑티비티를 티처들과 함께하는 이 곳은 아이들과 더욱 친해질 수 밖에 없고 스스럼 없이 아이가 티처와 의사소통을 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또한 이것도 기준에 따라 다르겠지만 빠른 진도와 단어 외우기에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아이의 성향에 맞게 적응에 힘써주는 티처들과 오피스 운영진들의 모습에 감동했다. 아직은 낮은 단계인 우리 아이들은 더욱 이런 시스템이 좋을 수 밖에 없다. 진지하게 학구적으로 가르치는 것도 어렵지만 그것보다 더 어려운 것이 아이들의 흥미를 이끌어 내고 영어에 대한 감정이 다치치 않도록 이끌어 주는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 참고 : Cambridge CEFR 단계

  1. Pre A1 Starters (Young Learners)
    • 기본적인 단어와 간단한 문장을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A1 Movers (Young Learners)
    • 간단한 문장을 읽고 쓸 수 있으며, 기본적인 대화를 할 수 있습니다.
  3. A2 Flyers (Young Learners)
    • 일상적인 대화를 할 수 있으며, 간단한 이야기를 읽고 쓸 수 있습니다.
  4. A2 Key (KET)
    • 일상 생활에서 필요한 기본적인 영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B1 Preliminary (PET)
    • 여행, 업무, 학교 등에서 자주 접하는 상황에서 의사소통을 할 수 있습니다.
  6. B2 First (FCE)
    • 일상 생활, 직장, 학문 등 다양한 상황에서 유창하게 대화할 수 있습니다.
  7. C1 Advanced (CAE)
    • 복잡한 문장을 이해하고 명확하게 표현할 수 있으며, 학문적, 직업적 환경에서 영어를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8. C2 Proficiency (CPE)
    • 거의 모든 것을 쉽게 이해하고, 복잡한 내용을 명확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댓글